암젠코리아-메이크어위시 코리아, 난치병 환아 소원 이뤄주는 ‘블루 위시 캠페인’ 성료

  • 암젠 임직원 27명, 7개월간 소원 성취 여정(Wish Journey) 진행하며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는 기업 미션 실현
  • 등굣길 전기 자전거 전달식, 투병 생활 지켜준 가족을 위한 감사장 수여식 등 ‘위시 데이(Wish Day)’ 통해 환아에게 희망과 응원 전달

 

(2023년 12월 5일)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이사장 민기식)과 ‘블루 위시(Blue Wish) 캠페인’을 통해 국내 난치병 환아의 소원 성취 여정(Wish Journey)을 함께하고 최종 소원을 이뤄주는 위시 데이(Wish Day)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암젠코리아의 ‘블루 위시 캠페인’은 난치성 질환으로 육체적·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국내 만 3~18세 환아의 소원을 이뤄주는 캠페인으로 지난해 처음 시작되었다. 올해까지 총 54명의 암젠코리아 임직원들이 난치병 환아의 투병 생활 극복을 응원하고,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는 암젠의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자원봉사 캠페인에 참여해 왔다.

올해 캠페인에 자원한 암젠코리아 임직원 27명은 4개 팀으로 나뉘어 팀당 1명씩, 총 4명의 환아를 만났으며, 지난 4월부터 약 7개월 동안 환아와 온·오프라인으로 소통하며 환아의 소원을 찾아보는 여정을 함께했다. 또 그 과정에서 발견한 최종 소원을 이뤄주는 ‘위시 데이’를 환아와 진행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위시 데이’는 환아 4명의 관심사와 소원이 반영된 특별한 시간으로 꾸며졌다. 오랜 투병 생활 동안 곁을 지켜준 가족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는 환아를 위해 ‘최고의 엄마상 수여식’을 진행하고, 늘 좋은 친구가 되어주는 언니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게임기’를 선물했다. 학교가 멀지만, 스스로의 힘으로 통학하고 싶은 환아에게는 ‘전기 자전거’를 선물해 환아의 건강한 학교생활과 꿈을 응원했다. 한 환아는 소원 39개를 담은 정성스러운 손그림을 준비하기도 했다. 여러 사람과 게임을 하고 싶다는 소원을 가진 환아를 위해서는 봉사단이 함께하는 ‘위시 데이 게임 대회’를 열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평소 축구를 좋아하는 환아에게는 가족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축구 게임과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노트북’과 ‘축구공’을 선물했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올해도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와 ‘블루 위시 캠페인’을 함께하며 국내 난치병 환아들에게 희망을 전해 드릴 수 있어 뜻깊다. 이번 캠페인이 참여해 주신 환아와 가족분들의 일상에 행복과 희망을 전달해 드리는 계기가 될 수 있었기를 소망한다”며, “아울러 지난 7개월간 아이들과 소통하며, 소원 달성을 위해 노력하신 27명의 암젠코리아 임직원분들께도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암젠코리아는 ESG 전략을 토대로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는 암젠의 미션 달성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블루 위시 캠페인에 참여한 암젠코리아 Legal 부서 장혜진 상무는 “블루 위시 캠페인을 통해 일상에서 환자와 직접 만나고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어 뿌듯했다. 환아의 소원을 이뤄주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는 캠페인이지만, 환아 및 팀원들과 소통하며 소원을 찾는 과정은 개인적으로도 보람차고 동기 부여가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환아들이 용기를 얻고 희망적인 미래를 그려나가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암젠코리아는 글로벌 암젠의 ESG(Environmental·Social·Governance: 환경·사회·투명 경영) 전략에 기반해 한국 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사회(Healthy Society) 분야에서는 암젠코리아가 속한 한국 사회에서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을 활용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지역사회 성장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 위해 ‘사회적 책임 2025(Corporate Responsibility 2025) 계획’하에 ▲블루 위시(Blue Wish) 캠페인 ▲골(骨)든 하우스 캠페인 ▲그로우 업, 바이오 업(Grow up, Bio up) 캠페인 ▲암젠한림생명공학상 등을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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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젠(Amgen)에 대하여

암젠은 생명과학이 가진 잠재력을 밝혀내어 심각한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해 혁신적인 치료제를 발견∙개발∙생산∙공급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선진적인 인간 유전학 연구방법론을 적용하여, 질병의 복잡성을 밝혀내고 인체 생물학의 근본적인 원리를 이해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암젠은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큰 치료 분야에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하여 고도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임상 결과를 개선함으로써 환자들의 삶에 극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1980년부터 생명공학기술의 선구자로 자리 잡은 암젠은 독자적인 바이오테크 회사로서 세계를 선도하는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환자들을 치료하는 데 앞장서는 동시에 혁신적인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왔다.

암젠은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를 구성하는 30개 기업 중 한 곳으로, 나스닥 100 지수에도 등재되어 있다. 2023년에는 뉴스위크(Newsweek) 선정 ‘미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America’s Greatest Workplaces)’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으며, USA 투데이(USA Today) 선정 ‘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인 미국 기업 (America’s Climate Leaders)’ 및 타임지(TIME) 선정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Amgen.comX(전 Twitter), LinkedIn, Instagram, TikTok, YouTubeThread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암젠코리아(Amgen Korea)에 대하여

암젠은 골질환, 심혈관질환, 혈액종양/암, 신장질환, 염증질환, 뇌과학, 바이오시밀러 치료제 등을 포함하는 자사의 임상 파이프라인을 발전시키고 중증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국내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제를 공급하기 위해 2015년 11월 암젠코리아를 설립하였다. 앞으로도 암젠코리아는 생명공학 분야의 일원으로,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여 국내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미래예측 진술 (Forward-Looking Statements)

본 보도자료는 현재 암젠이 가지고 있는 기대 및 믿음에 기초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역사적 사실 진술이 아닌 모든 진술 내용은 다른 회사와의 협업의 결과, 이익, 시너지 또는 잠재적 협력(BeiGene, Kyowa Kirin), Otezla®(apremilast)의 성과(Otezla의 예상 매출 성장 및 non-GAAP EPS 증진 시기 포함), Teneobio, ChemoCentryx 인수 및 Horizon Therapeutics 인수 (Horizon 사업의 향후 성과와 전망, 성과와 기회, 그리고 그러한 인수의 결과로 예상되는 잠재적인 전략적 이익, 시너지 효과 또는 기회를 포함)와 함께 매출 추정치, 영업 이익률, 자본 지출, 현금, 기타 재무 지표, 예상되는 법적, 분쟁 중재, 정치적, 당국의 규제 또는 임상시험 결과 또는 관행, 고객 및 처방자 행태 또는 관행, 보험 급여 활동 및 결과, 팬데믹 또는 기타 광범위한 보건 문제가 암젠의 사업에 미치는 영향 및 기타 그러한 추산 및 결과와제안 등을 포함하여 미래예측 진술로 간주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하기 기술 내용을 비롯해 암젠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가장 최근 기준의 연례 보고서(Form 10-K) 및 이후의 정기 보고서(Form 10-Q 및 Form 8-K) 등에 수록된 내용을 포함하며 상당한 리스크 및 불확실성을 수반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암젠은 이러한 정보를 본 보도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제공하며,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사건 또는 기타 다른 사유로 인한 결과에 따라 본 문서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을 갱신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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